굳모닝런던을 시작페이지로
BBC CBeebieslive LearningEnglish BBC school BBC local Congestion HSBC Daum Naver Google 핫메일 다국어성경 Amazon Audio Treasure 성경찾기 유투브 Eday 영국벼룩시장

보트냐 버스냐, 독일 함부르크 하펜 시, 수륙양용버스 운행 관광상품으로 큰 성공

한국도 수륙양용버스 지난2015년 운행 시작...

GoodMorningLonDon | 기사입력 2018/10/18 [06:55]

보트냐 버스냐, 독일 함부르크 하펜 시, 수륙양용버스 운행 관광상품으로 큰 성공

한국도 수륙양용버스 지난2015년 운행 시작...

GoodMorningLonDon | 입력 : 2018/10/18 [06:55]

 

▲    MAN HAFENCITY RIVERBUS

 

독일  북부 함부르크의 항구도시인 하펜 시에서 운영하는 수륙양용 버스가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하펜 시 리버보트는 버스가 보트로 변하는 것으로 Fred Franken과 Fiete Mahlstedt 두 명의 합작 발명품으로 시내 관광버스와 유람선이 합작된 역할을 하고 있다.

 

수륙 양용버스는 함부르크와 같은 항구도시의 관광산업에 적합하다. 독일 최초의 맨 하펜시 리버버스(MAN HAFENCITY RIVERBUS)는 36명의 승객과 3명의 승무원을 태우고 운행된다. 육상에서는 표준 내연기관으로 운행되며 물에서는 2개의 프로펠러로 작동되며 그 컨트롤은 완전히 다르다.

 

발명가인 프레드 프랑켄( Fred Franken)은 '독일 운송법에는 이러한 독특한 차량에 대한 법이 없었기 때문에 이런 수륙양용 보트(버스)에 대한 인증서를 받는 것이 어려웠다.'며 '18년 전 싱가포르에서 비슷한 것을 보고 함부르크에 도입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수륙양용버스를 개발하고 최종운항하는데 4년을 투자한 개척자인 프레드는 또 다른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예상치 못한 성공으로 인해 이 리버버스를 정비하는 것이 직면한 과제이다. "첫 2개월 동안 6천 명이 넘는 함부르크 시민과 관광객들을 맞았다. 7개의 다른 도시들이 수륙양용 버스를 도입을 요청하고 있을 정도로 이 색다른 관광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고 발명가는 말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5년 4월, 경인아라뱃길에 처음으로 한국 사업주가 자체 제작한 수륙양용버스 운행을 시작하였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